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비자, 페이웍스 인수

전 세계 고객사 위한 통합 상거래 결제 관리 기능 향상

2019-07-18 11:52 출처: VISA Inc.

샌프란시스코/뮌헨--(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8일 --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뮌헨에 기반을 둔 판매시점관리(POS)용 차세대 결제 게이트웨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페이웍스(Payworks)를 인수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비자는 자사의 사이버소스(CyberSource) 디지털 결제 관리 플랫폼과 페이웍스의 클라우드 기반 점포 내 결제 처리 솔루션을 갖고 판매업체와 입수업체(acquirer, 주로 은행을 말함)를 위한 통합 결제 수락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회사의 공동 솔루션은 입수업체와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현대식의 완전한 백색 라벨(white-labeled) 옴니채널 결제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두 회사의 역량이 결합되면 비자의 클라이언트들은 고객이 점포나 앱 또는 온라인 중 어디에서 결재하든 상관없이 통일된 결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비자가 2018년 2월 페이웍스와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과 투자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칼리 자크(Carleigh Jaques) 비자 수석부사장 겸 디지털 상품 글로벌 총괄은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페이웍스와 긴밀히 협조하여 사이버소스의 전 세계 고객에게 첨단 종합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했다”며 “이들 솔루션이 주력 제품이 됨에 따라 페이웍스와 더 긴밀히 보조를 맞추고 사업을 결합하는 것은 두 회사 관계의 자연스러운 확대”라고 말했다. 이어 “페이웍스는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과 인상적인 고객 기반을 구축했다”며 “강력하고 유능한 팀이 우리와 한 가족이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페이웍스는 면대면 결제를 능률적으로 연결시키는 결제 게이트웨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이다. 사이버소스의 동종 최고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 결제 기능과 페이웍스의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가 결합되면 비자의 판매업체와 입수업체 고객들은 단일 통합 시스템을 통해 POS 터미널의 형태에 상관없이 디지털 경험을 포함한 면대면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소매업체의 94%가 옴니채널을 통한 상거래 처리 전략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 또 구매자들의 58%가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한 다음 점포에 가서 찾아오고[2] 37%가 점포에서 상품을 찾을 때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입한다고 응답했다[3].
 
페이웍스의 크리스천 데거(Christian Deger)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는 “통합된 상거래 기능은 페이웍스와 그 고객사들의 기회를 가속화한다”며 “우리의 POS 기술과 사이버소스의 디지털 상거래 기능을 결합하여 공동 솔루션을 전 세계 판매업체와 입수업체들에게 더 빠른 속도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비자 가족에 합류하고 두 회사 역량을 통합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통합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페이웍스의 기술과 서비스는 세계 최대 결제 제공 업체의 일부와 협력함에 따라 식당, 소매점, 교통 등 다양한 상황에서 옴니채널 상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비자의 판매업체와 입수업체 고객은 페이웍스의 자동화된 솔루션을 사용해 POS 솔루션과 터미널을 운영하고 구성함으로써 사이버소스로 합쳐진 단일 통합 시스템을 통해 쉽게 체제를 갖추고 면대면 거래와 온라인 거래 모두를 위한 모든 형태의 전자 결제를 수락할 수 있게 된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미국 민사증권소송개혁법(U.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서 의미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이란 일반적으로 “그럴 것이다”, “그럴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표현이 문장에 들어간 경우를 가리킨다. 미래예측진술의 예로는 인수 거래를 완결한 후 비자가 거둘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언급하는 경우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그 성격상 (i) 진술이 이루어진 시점에서만 유효성이 있고 (ii) 과거에 일어난 사실을 언급하거나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는 진술이 아니며 (iii) 사전에 예측하거나 수량화하기 어려운 리스크나 불확실성, 가정이나 상황의 변화를 포함한다. 따라서 실제 결과는 거래가 완결되지 않거나 거래와 관련하여 완결 조건이 달라지거나 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비자의 미래예측진술과 크게 달라지거나 불리하게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더하여 2018년 9월 30일로 마감된 회계연도에 발행된 10-K 양식상의 연례보고서, 2019년 3월 31일로 마감된 분기에 발행된 10-Q 양식상의 분기 보고서, 기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다른 자료 등에 포함된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서 비자의 미래예측진술과 크게 달라지거나 불리하게 나타날 수도 있다.

따라서 그러한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법에 따라 의무화되지 않은 경우 우리는 새로운 정보를 입수하거나 상황이 변화하거나 했다는 이유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가 일체 없다.

[1] Put Fulfillment At The Heart Of The Customer Experience, IBM, Jan 2019
[2] Omnichannel Report, Internet Retailer, 2019
[3] “The Rise of the Click & Collect Superconsumer,” OrderDynamics, July 201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170052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