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에스비티엠, ‘뉴스 검색 제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7월 강좌 오픈

2019-07-17 10:03 출처: 에스비티엠

에스비티엠이 2019 하반기 뉴스 검색 제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7월 강좌를 오픈한다

전국--(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7일 --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대표 김명희)이 ‘뉴스 검색 제휴’ 신청 준비를 위한 강좌를 19일 갖는다고 밝혔다.

에스비티엠은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뉴스 검색 제휴 신청을 준비 중인 언론사를 대상으로 7월 19일(금)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제평위)가 주관하는 뉴스 검색 제휴 신청에 관한 실무 강좌를 갖는다.

에스비티엠 김명희 대표는 “뉴스 검색 제휴를 준비 중인 언론사는 제평위의 평가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강좌를 개설한 배경에 대해 “많은 언론사가 뉴스제휴 신청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며 “무엇보다 평가방식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뉴스검색제휴에 성공하는 유일한 길은 제평위가 요구하는 평가 기준, 특히 ‘저널리즘 품질 요소’를 충족하는 것뿐”이라며 “여기에는 충분한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좌는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매체 소개서’ 작성 및 문답 시간도 주어진다.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강좌 참석은 에스비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에스비티엠 개요

한편 에스비티엠은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회사로,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운영 강좌 및 뉴스 검색 제휴 강좌 개최, 취재 편집 인력 정보 제공, 기사 제휴 서비스, 인터넷신문 양도·양수 업무 서비스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tm.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