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사운드트랩, 새로운 팟캐스트 제작 툴인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

종합 팟캐스트 제작 솔루션이 일체형 녹음, 원격 다중 트랙 인터뷰, 스마트 전사, 완전한 오디오 제작 및 스포티파이에 발간하는 기능 제공

2019-05-15 17:48 출처: Spotify Technology S.A.

뉴욕--(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15일 -- 스포티파이(Spotify)의 자회사인 사운드트랩(Soundtrap)이 팟캐스터들에게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녹음 및 제작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고품질의 팟캐스트를 협업적으로 제작하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원스톱 숍인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Soundtrap for Storytellers)를 14일 발표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구할 수 있는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동일 서비스에서 다음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종합 팟캐스트 창작 솔루션이다: 그 기능은 녹화; 비디오 챗(video chat)을 통한 원격 다중 트랙 인터뷰; 구술한 오디오 파일을 텍스트 문서로 지능적으로 전사하고 편집; 전사된 텍스트를 SEO(검색 엔진 최적화)로 발간하고 팟캐스트를 스포티파이에 발간하는 완전한 오디오 제작 역량 등이다.
 
퍼 에마뉴엘슨(Per Emanuelsson) 사운드트랩 공동 설립자는 “사운드트랩은 음악을 협업적으로 제작하는 것을 재정의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그와 동일한 전문기술을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를 통한 팟캐스트 창작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그 플랫폼 자체는 편집, 전사, 원격 인터뷰, 음향 효과 추가하기 등 팟캐스터들의 최대 취약점의 일부를 해결하고 팟캐스트 창작 프로세스의 모든 부분을 포함하는 단일의 능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찰리 헬먼(Charlie Hellman) 스포티파이 창작자 마켓플레이스 총괄은 “사운드트랩 팀은 이 신제품에서 환상적인 일을 해냈다. 전 세계의 많은 창작자들이 팟캐스트를 개발하도록 육성하는 것이 스포티파이의 임무 중 하나이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팟캐스트 창작자들에게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강력한 편집 역량과 실시간 협업 능력을 제공하여 스포티파이에 팟캐스트를 발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매우 다양한 직관적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팟캐스트가 전문적인 것으로 보이게 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투자액을 크게 줄임으로써 팟캐스터들이 스토리텔링 기술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전반적인 서비스는 데스크톱 PC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녹음 및 편집 기능의 일부는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구할 수 있다. 구할 수 있는 툴은 아래와 같다.

· 대화형 전사/편집 스튜디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사용자들이 구술된 오디오 파일을 텍스트 문서처럼 전사하고 편집하여 팟캐스트를 반복해서 들을 필요가 없게 함으로써 여러 시간을 절약하게 한다. 현재 전사는 영어로만 가능하다.

· 다른 사람과의 협업 및 초대자의 원격 인터뷰: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팟캐스터들이 세계 어디에서나 다른 사람과 순조롭게 협업할 수 있게 한다. 이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원격으로 세션에 참가하게 하는 연결 수단을 보내 동일 팟캐스트에서 말하고 녹음하며(별도 트랙을 통해) 협력할 수 있게 한다.

· 발견 가능성의 증대: 팟캐스트 전사 텍스트를 발간하여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증대하고 팟캐스트의 이용을 촉진하며 새로운 팬을 확보한다.

· 음향 효과: 자신의 짧은 노래를 작곡하고 사운드트랩의 내장된 도구와 루프를 사용해 음향을 디자인한 제작물을 완성하며 스튜디오를 떠날 필요 없이 엄청나게 많은 음향 라이브러리에 접속한다.

사운드트랩 포 스토리텔러스는 2019년 5월 14일부터 웹사이트(Soundtrap.com/Storytellers)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최저 월 14.99달러이며 연간 가격은 최저 월 11.99달러씩이다.

사운드트랩(Soundtrap) 개요

사운드트랩은 모든 운영체제(OS)에서 작동해 사용자들이 세계 어디에서나 음악과 팟캐스트를 공동으로 제작할 수 있게 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오디오 녹음 플랫폼이다. 회사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사운드트랩은 음악에 대한 모든 수준의 관심과 능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용하기 쉬운 음악 및 오디오 제작 플랫폼을 제공하며 고등교육 시장을 통해 K-12(유치원에서 12학년까지의 교육 기간) 들이 사용하고 있다. 사운드트랩은 2017년 12월 스포티파이가 인수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soundtra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140052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