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네이티브, 시장 조사에 주문형 경제를 도입한 서비스로 250만달러 투자 유치

2019-04-18 15:30 출처: Native

네이티브 공동 창립자들

뉴욕--(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8일 -- 글로벌 기업이 세계 어디서든 가격부터 매장 점검까지 필요한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현지인으로부터 수집 가능하게 지원하는 주문형 마켓플레이스 네이티브(Native)가 250만달러로 투자 유치를 마감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현재 네이티브는 현재 뉴욕, 워싱턴DC, 런던, 보고타에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세계 최대 규모 기업들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라브록 벤처스(Lavrock Ventures)가 주도하고 리버벤드 캐피털(Riverbend Capital)이 참가한 이번 펀딩 라운드는 일용소비재 선두 브랜드가 갈수록 개발도상국 시장 기회에 의존하고 기존 시장조사 업체가 더 빠르고 폭넓게 움직이는 데 제약을 받고 있어 시장조사 업체에 중요한 시점에 실시됐다. 네이티브는 소비자 대상 차량공유나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로 사용됐던 주문형 경제 경험을 시장조사에 도입함으로써 기존 업체가 받는 제약에서 벗어났다.

라브록 벤처스에서 자금조달 담당으로 이사진에 합류한 대니얼 행크스(Daniel Hanks)는 “네이티브는 짧은 시간에 놀랍도록 가벼운 팀으로 인상적인 성장을 이뤄냈다”며 “네이티브의 다재다능함은 소비자에게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전쟁 중인 시리아 도시의 인도적 조건을 모니터링하든, 일본 최대 브랜드의 매장 점유율을 측정하든, 중요한 미세 데이터 변화를 포착하는 네이티브의 기술은 여러 업종에서 파괴적 변화를 일으킨다. 네이티브는 현장 연구를 더 빠르고 완벽하게 만들 뿐 아니라 수익율을 높이기 위해 분투하는 고객들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라운드 발표에 앞서서 네이티브는 글로벌 차량공유 플랫폼 우버(Uber)의 고위직 인사를 영입해 글로벌 운영을 맡겼다. 또 펩시코(PepsiCo)와 시장조사 선도 업체 IRi에서 인재를 채용해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력을 강화했고 공공부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오비탈 인사이트(Orbital Insight)에서도 인재를 영입했다. 네이티브는 최근 빌트 인 뉴욕(Built In New York)에서 2019년 주목할 선도적 IT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기존 조사 업체는 인재 집약적인 컨설팅 모델에 의존했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이 번거롭고 비용도 높았다. 네이티브는 기업이 알고자 하는 질문에 답할 데이터를 가진 현지인을 기업과 연결함으로써 중개인을 제거했다. 이 모델 덕분에 시장조사, 지리정보 매핑, 지상검증 등의 서비스를 어느 업종에서도 보다 직접적으로, 더 실현 가능하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맷 맥냅(Matt McNabb) 네이티브 CEO 겸 공동설립자는 “우리는 35여 개국에서 16개 이상의 언어로 시장 조사 서비스를 바꿔놓고 있다”며 “대니얼을 비롯하 라브록과 리버벤드의 유능한 팀과 함께 일하게 되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네이티브(Native) 개요

뉴욕에 본사가 있는 네이티브는 워싱턴DC, 보고타, 런던에 사무소를 두고 기업이 알고자 하는 질문에 답할 데이터를 가진 현지인 집단을 기업과 연결하는 주문형 IT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ative.io) 참조.

라브록 벤처스(Lavrock Ventures) 개요

워싱턴DC 소재 라브록 벤처스는 기업용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비즈니스에 투자하는 초기 벤처투자 업체다. 라브록은 주요 사기업 및 공공기업이 직면하는 가장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정 있는 기업가들과 협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vrockv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70050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ative.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