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클라우드플레어, 콘텐츠 발행회사와 사이트 소유자들이 자체 브랜드에 대한 보다 높은 컨트롤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AMP 리얼 URL’ 개시

구글과 협력 하에 AMP 리얼 URL은 AMP의 이점을 한층 더 확대하고 발행회사들이 자체 콘텐츠와 애널리틱스에 보다 높은 컨트롤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기대돼

2019-04-18 11:45 출처: Cloudflare, Inc.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8일 -- 인터넷 성능 및 보안 전문회사인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가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AMP) 발행회사들이 AMP 자동 발생 도메인 대신에 자신들만의 독특한 도메인 상에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해주는 AMP 리얼 URL을 개시할 것이라고 17일 발표했다.

AMP 리얼 URL을 통해서 클라우드플레어의 고객사들은 자신이 컨트롤하지 않는 도메인으로 고객들을 보낼 필요가 없이 AMP를 통해 모든 성능상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원래 구글이 주도한 AMP 프로젝트는 모바일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어느 곳에서나 즉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오픈 소스 이니셔티브이다. AMP는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매우 유용하고 특히 이커머스 사이트나 뉴스 콘텐츠 제공업자들에 있어 트래픽을 늘리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구글 검색 결과는 인터넷 사용자들을 AMP 기능이 들어간 사이트로 연결시켜준다(그러한 사이트는 번개 표시가 되어 있다). AMP는 과거로부터 브라우저의 인터넷 주소 창에 구글 URL을 표시하도록 하고 있다. 즉 콘텐츠 발행회사들은 자신들의 도메인 주소를 표시하여 방문객들을 직접 유치할 수 없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런 대신 AMP 리얼 URL이 콘텐츠 발행회사 사이트 상의 트래픽을 유지해주고 해당 페이지에 대한 컨트롤을 넘겨줘서 구글 측에서 모든 애널리틱스와 콘텐츠의 디스플레이 방식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그 규모를 키우기 위해서 클라우드플레어는 구글과의 협력 하에 사인드 익스체인지(Signed Exchanges)라는 새로운 표준을 실행해왔다. 이 기술은 클라우드플레어의 전세계 75개국에 걸친 175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와 연계되어 구글의 AMP 캐시에 전달되는 모든 AMP 페이지에 디지털 사인 인을 가능케 한다. 기능 지원이 되는 브라우저의 경우 이제 구글의 AMP URL(google.com/amp/example.com)이 아닌 실제 도메인(example.com) 주소를 표시하게 되어 콘텐츠 발행회사들이 자체적으로 쿠키와 애널리틱스, URL 주소 창에서의 브랜드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플레어는 현재 AMP 사인드 익스체인지를 실행하는 CND 솔루션을 보유한 유일한 업체이다. 클라우드플레어 고객들은 자사의 대시보드를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앞으로 몇 주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구글의 AMP 프로젝트 기술 책임자인 말티 유빌(Malte Ubl)은 “AMP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사이트 소유자들과 콘텐츠 발행업자들이 콘텐츠를 전세계에 걸쳐 빠른 속도로 전달하고 그럼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우리는 AMP 최적화 솔루션 개발에 클라우드플레어와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클라우드플레어 워커스(Cloudflare Workers)는 이 솔루션 개발과 전개를 쉽게 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했으며 웹 커뮤니티 전체에 AMP URL를 보다 광범위하게 보급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플레어와 AMP를 활용하는 콘텐츠 발행회사 및 웹사이트 소유업자들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 자체 브랜드의 보호: 자사의 콘텐츠를 구글 도메인에 올리는 대신 콘텐츠 발행회사들은 AMP 트래픽을 자체적인 웹사이트 도메인으로 유치할 수 있다.

· 보다 수월해진 애널리틱스: AMP 리얼 URL은 AMP 여부를 불문하고 모든 방문객들이 동일한 도메인 상에서 공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에 대한 웹 애널리틱스를 크게 단순화시켜준다.

· 스크린 공간을 늘려준다: 콘텐츠 발행회사들은 더 많은 자체 콘텐츠를 모바일 스크린 상에서 디스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과거에는 AMP 활용 발행회사들이 모든 페이지 상단에 ‘회색의 주소 창(grey bar)’ 공간(자체 브랜딩 및 수입 창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내줘야 했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 웹사이트 이탈률을 줄여준다 : 웹사이트 방문객들은 발행회사의 자체 브랜드를 내건 도메인에서 좀더 오랜 시간 동안 머물 가능성이 높다.

· 콘텐츠 사인 인: 암호화 기술에 근거함으로써 AMP 리얼 URL은 방문객에게 전달된 콘텐츠가 조작되지 않도록 해주며 그럼으로써 사이트와 해당 브랜드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플레어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는 “AMP는 인터넷 성능을 높여주는 매우 유용한 솔루션이며 우리는 그간 AMP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콘텐츠 발행회사의 입장에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주된 역점을 두고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을 가능케 하는 유일한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우리는 전세계에 걸친 네트워크를 통해 발행회사들이 세계 어디에서든 보다 빠르고 브랜드를 부각시켜주는 모바일 경험으로부터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 회사, 이커머스 업체, 리쿠르팅 기관 등도 AMP의 이점을 최대한 얻을 수 있기 위해 AMP 리얼 URL을 활용하길 원하고 있다.

지니어스(Genius)의 최고기술책임자인 앤드류 워너(Andrew Warner)는 “AMP는 우리 고객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발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우리는 온라인 인지도를 계속 높이고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의 참여를 활성화시키는데 AMP 리얼 URL을 적극 활용할 수 있길 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1-800-FLOWERS.COM의 제품 이노베이션 및 성장 담당 브랜드 총책임자이자 상임이사인 수만트로 다스(Sumantro Das)는 “AMP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든 우리 비즈니스가 고객들을 확보하고 성장을 하는데 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AMP 리얼 URL을 통해 우리는 자체 브랜드에 대해 보다 높은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되고 우리 비즈니스 사이트에 대한 애널리틱스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존슨 그룹 산하 US 익스프레스 트럭킹(US Xpress Trucking)의 인터랙티브 담당 이사인 솔로몬 모스카렝코(Solomon Moskalenko)는 “성능 향상에 기여하는 AMP의 역할은 우리 비즈니스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AMP 리얼 URL이 이를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다는데 대해 우리는 높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AMP 리얼 URL은 이미 전세계 수천 명에 달하는 개발자들이 클라우드플레어 글로벌 네트워크 상에서 소프트웨어 코드를 구동시키는 동일한 클라우드플레어 워커스 인프라 상에서 작동된다. 오늘날 클라우드플레어 고객들은 AMP 리얼 URL을 무료로 가동시킬 수 있다. AMP 리얼 URL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조.

· AMP Real URL Product Page

· AMP Real URL Blog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개요

클라우드플레어(www.cloudflare.com / @cloudflare)는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당사는 전체 인터넷 리퀘스트의 10%에 가까운 10조건 이상의 리퀘스트를 달마다 처리하는 세계적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동 중이다. 클라우드플레어는 하드웨어 추가나 설치, 코드 변경 없이 모든 온라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가속화한다. 클라우드플레어가 구동하는 인터넷 자산은 모두 자사의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웹트래픽이 라우팅되고 있다. 이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는 신규 사이트가 추가될 때마다 능력이 더욱 증대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으로부터 선구적 기술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앙트레프레누어 잡지(Entrepreneur Magazine)의 최고 기업 문화(Top Company Cultures) 명단과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의 세계 10대 혁신 기업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플레어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뉴욕,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워싱턴 DC, 런던, 뮌헨, 베이징, 싱가포르, 시드니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6006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