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브라이언 가르니에, 베링거 파이낸스 인수로 북유럽지역에 주력해

북유럽의 성장투자은행인 베링거 파이낸스와 결합한 브라이언 가르니에, 유럽 투자은행 환경에서 회사의 리더십 한층 더 강화
브라이언 가르니에 그룹, 스톡홀름과 오슬로 및 레이캬비크에 사무소를 추가하면서 유럽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뉴욕을 근거지로 하는 기존 미국시장 기반에 현재의 베링거 파이낸스 팰로앨토 사무소 추가해
아덜스테인 요한슨 CEO, 국제 M&A에 주력하는 파트너로서 브라이언 가르니에에 합류하고 베링거의 토어 베텔리우스, 파트너로서 북유럽 사업 이끌어
이번 결합으로 기술과 IT 서비스 및 핀테크에 주력하는 31명의 전문가를 보유한 그룹으로 강화돼
베링거, 지난 10년 동안에만 140건이 넘는 M&A와 ECM 및 사모발행 거래를 수행하고 북유럽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통해 수익 창출
합병을 통해 북유럽 시장에서 자사가 선도하고 있는 유럽의 생명과학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 다져

2019-04-17 16:00 출처: Bryan, Garnier & Co

런던/파리/뮌헨--(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7일 -- 브라이언 가르니에(Bryan, Garnier & Co)가 베링거 파이낸스(Beringer Finance)를 인수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베링거 파이낸스는 규모는 작지만 최고의 전문적인 투자은행으로 북유럽국가에 집중하면서 스톡홀름, 오슬로, 레이캬비크 및 팰로앨토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10여 년간에 걸쳐 베링거 파이낸스는 140건이 넘는 거래에 조언을 제공했고 TMT와 IT 서비스 및 핀테크 시장에서 탄탄하게 실적을 쌓아왔다. 인수 마무리는 신청 중에 있는 규제기관의 승인과 그 밖의 관례적인 완료 조건을 남겨놓고 있다.

브라이언 가르니에의 공동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올리비에 가르니에(Olivier Garnier)는 “브라이언 가르니에는 풍부한 경험과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된 투자 은행 전문가들이 모여 최고의 투자은행 서비스와 전문성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파트너십이다”며 “베링거 파이낸스의 탁월한 문화와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공동의 야망은 우리의 사업 분야와 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북유럽지역에서 브라이언 가르니에가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요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노력 활동을 이끌어 갈 아덜스테인 요한슨(Adalsteinn Johannsson)과 그의 팀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가르니에의 매니징 파트너인 그렉 레베누(Greg Revenu)는 “북유럽은 유럽의 주요 기술 및 생명과학 중심지 중 하나로 우리는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해왔다”며 “이번 결합을 통해 회사와 회사의 팀들에게는 활기찬 기회가 마련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특별한 역량이 창출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우리의 기술 확산은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하고 우리가 선도하고 있는 유럽지역의 의료 프랜차이즈에 새로운 과제가 제시된다”고 덧붙였다.

베링거 파이낸스 CEO인 아덜스테인 요한슨은 “브라이언 가르니에와 힘을 합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투자 은행과 자본 시장을 결합하는 종합 서비스 역량은 우리에게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스케일과 자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브라이언 가르니에의 기업가정신 DNA는 우리가 베링거에서 축적해온 탄탄한 문화와 독자적인 접근방식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며 “이토록 훌륭한 팀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써나가길 잔뜩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링거 파이낸스는 국제 M&A에 주력하는 파트너로서 브라이언 가르니에에 합류하는 아덜스테인 요한슨, 그리고 북유럽 사업을 주도하게 될 파트너로서 베링거의 토어 베텔리우스(Tor Berthelius)와 함께 브라이언 가르니에 상호를 달고 사업을 펼치게 된다. 기술에 초점을 맞춘 베링거의 은행가 27명이 런던, 파리, 뮌헨, 스톡홀름, 오슬로, 레이캬비크, 뉴욕 및 팰로앨토 사무소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브라이언 가르니에 투자 은행 전문가들과 전면적으로 통합된다. 80명이 넘는 유럽 기술 전문가 그룹을 보유하고 있는 브라이언 가르니에는 유럽의 기술 투자 은행 환경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최근의 업적

브라이언 가르니에와 베링거 파이낸스는 지난 24개월 동안 85건의 인수합병 거래를 주관해왔는데, 이에는 2018년도에 이루어진 가장 파격적인 유니콘 지원 3건이 포함되어 있다.

· 총 가액이 약 24억달러에 이르는 47건의 국제 공공 및 민간 M&A 거래로 이 중 상당부분에 1차 사모펀드 투자자와 상장 기업 매입사가 참여했다. 최근에 이루어진 거래로는 소프라 뱅킹 소프트웨어(Sopra Banking Software)로의 스워드 아팍(Sword Apak) 매각, 4억3500만달러에 달하는 시메티스(Symetis)의 보스턴 사이언티픽(Boston Scientific) 매각, 디멜로(Dimelo)의 링센트럴(RingCentral) 매각, 프리마 솔루션즈(Prima Solutions)의 칼라일 그룹(Carlyle Group) 매각, VIA 지분 및 PFA로의 어드버니아(Advania) 지분 30% 매각, 악셀 스프링거(Axel Springer)사 스텝스톤(Stepstone)로의 유니버섬(Universum) 매각 등이 있다.

· 조성된 총 금액이 약 5억5000만달러에 이르는 25건의 성장 자본 사모발행 및 PIPE, 이는 블록체인 유니콘인 비트퓨리(Bitfury, 8000만달러), 바이오테크 유니콘인 모더나(Moderna, 8000만달러), 타도(Tado°, 5000만달러), 하이라이프(Highlife, 3700만달러), 드비알레(Devialet, 2억1000만달러) 및 브라뱅크(BraBank, 3500만달러) 등과 같은 기업을 대상으로 함.

· 나스닥, 뉴욕증권거래소, 유로넥스트 및 그 밖의 주요 증권거래소에서 총 금액 14억달러에 달하는 15건의 기업공개 및 주식 공모, 이에는 나스닥이나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주도한 혹은 공동 주관한 4건의 거래가 포함되어 있음. 최근 거래로는 대마초 유니콘 캐노피 그로스(Canopy Growth, 4억5000만달러, 토론토증권거래소, 뉴욕증권거래소), 메다르티스(Medartis, 1억3800만달러, 스위스증권거래소), 머터리얼라이스(Materialise, 5200만달러, 나스닥), 메디진(Medigene, 5600만달러, 독일증권거래소), 셀야드(Celyad, 5300만달러, 나스닥, 유로넥스트), 그리고 장피트(Genfit, 1억5540만달러, 나스닥) 등이 있다.

베링거 파이낸스(Beringer Finance) 개요 (www.beringerfinance.com)

베링거 파이낸스(Beringer Finance)는 규모는 작지만 기술에 초점을 맞춘 전문적인 투자은행으로 스톡홀름, 오슬로, 레이캬비크 및 팰로앨토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그 기원이 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베링거는 기업과 기업가들이 전략적으로 사업을 개발하고 성장시키는 한편 이들의 꿈과 열망을 실현시키도록 지원한다는 끈 뜻을 품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베링거 파이낸스는 전문지식과 시장 리더십을 통해 지난 10년간 140건이 넘는 거래에서 유수의 고객들에게 조언을 제공해왔다. 베링거는 북유럽지역을 근거지로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 자사의 폰즈피나스(Fondsfinans) 주식중개 사업을 매각하고 난 후 M&A와 사모발행에 주력하고 있다.

브라이언 가르니에(Bryan, Garnier & Co) 개요 (www.bryangarnier.com)

브라이언 가르니에(Bryan, Garnier & Co)는 성장에 초점을 맞춰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럽의 독립적인 투자 은행 파트너십으로1996년에 설립되었다. 회사는 성장 기업과 성장 기업 투자자들에게 M&A 서비스와 주식 리서치, 매매 거래, 사모 및 공모 자본 조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 의료, 소비자 및 기업 서비스를 포함해 핵심적인 성장 산업 부문에 주력하고 있다. 브라이언 가르니에는 유럽의 FCA와 미국의 FINRA의 허가를 받아 그 규정을 적용 받는 정식 등록 증권중개인으로 런던에 본사가 있고 파리와 뮌헨 및 뉴욕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회사는 런던증권거래소 및 유로넥스트 상장업체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20052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