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독 의료기기 국제협력 포럼 개최

독일 기술력이 한국 혁신성 만나 의료기기의 글로벌 협력 논의

2018-08-20 09:30 출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독 의료기기 국제협력 포럼 포스터

원주--(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20일 --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는 유럽 선진지역에 소재한 기관과 공동연구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9월 5일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메디치 창조경제홀에서 ‘한-독 의료기기 국제협력 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국제적 협력 네트워크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연세대학교 의공학부(세부책임자 김한성 교수), 연세대학교 원주의료원(원장 이영희)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한-독 의료기기 국제협력포럼’은 최근 의료기기의 기술혁신을 지향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관련 연구진들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모두 모여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독일에서 초청된 연사 10인과 함께 ‘의료기기 국제 동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초청된 기관 및 기업은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Fraunhofer 연구소), 바이오삭소니(Bio-Saxony) 협회, 독일 의료기기 기업 등이며 의료기기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세 가지 세션으로 구분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료기기 국제협력방안’을 주제로, 디지털 건강 혁신과 원주와 독일 작센주에서 디지털 헬스케어를 위한 클러스터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은 ‘4차산업혁명에서의 바이오 헬스케어’라는 주제로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 생체 분야에서의 혁신적 분석도구, 매핑을 활용한 개인면역 진단, 그리고 음성샘플을 활용한 혈당 측정연구에 대해 강연을 진행해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연구동향에 대한 주제를 강연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글로벌 협력 강화를 위한 취지에 맞게 ‘지역발전을 위한 의료기기 공동사업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생체의학 진단 및 맞춤형 진단 등 원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과 연계해 발전할 수 있는 주제들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의 사전 행사로써 의료기기 기업들의 신기술 분야의 연구 네트워크 구축과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전등록은 8월 17일(금)부터 9월 3일(월)까지이며,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medicaldevice-forum.wmit.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개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재단은 산학연관이 협력한 원주 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중심에 있다. 의료기기 산업의 전 주기에 걸쳐 기업지원서비스 역량과 산업 불모지에서 의료기기 산업을 태동시킨 노하우를 갖고 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풍부한 인적자원, 우수한 기업 환경 인프라, 우수한 양·한방 병원과 유기적인 지원기관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mit.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